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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6-27 15:14 조회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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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키=고양, 이동환 기자] 많은 변화를 겪은 오리온이 비시즌 담금질을 이어갔다.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 농구단은 지난 1일부터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고양보조체육관에서 비시즌 훈련을 이어가고 있다.

이적생 이대성과 이승현, 최진수, 허일영 등 주축선수들은 모두 문제없이 고양에서 비시즌 담금질을 진행하고 있다.

소집 후 코어 운동, 필라테스 등으로 몸을 다져온 오리온 선수들은 최근 들어서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볼 훈련도 진행하고 있다.파워볼게임

27일 오후에는 선수단 전원이 자율 훈련을 진행했다. 비시즌 컨디션 조절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이대성은 웨이트 트레이닝에 집중하는 모습이었다. 김강선을 비롯한 몇몇 선수들은 고정 사이클을 타며 체력 훈련을 이어갔다.

최진수, 한호빈 등 다른 선수들은 다양한 슈팅 훈련을 진행했다. 오후 4시부터 1시간 반 정도 진행된 오후 훈련이 끝난 후 선수들은 개별적으로 웨이트 트레이닝을 더 하거나 물리 치료를 받으며 피로 회복에 집중했다.

강을준 감독은 "선수들에게 눈치 보지 말고 자신 있게 훈련에 임하라고 강조한다"라며 "프로선수들이지 않은가. 자율 훈련을 통해 스스로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그에 따른 보상과 책임도 모두 선수들 가져가는 것이 당연하다고 본다"라고 훈련 철학을 설명했다.

이대성은 "오리온에 와서 한 달 정도 훈련을 해보니 체계적인 동시에 자율적인 것 같다"라며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되게 잘 맞는 느낌이 든다. 팀 분위기와 훈련 환경 모두 정말 좋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사진 = 고양 오리온 구단 제공웨이모-볼보, 완전자율주행 로보택시 출시 목표
벤츠-엔비디아, 차세대 컴퓨팅 시스템 개발키로

테슬라의 한 차량 내부에서 자율주행 기술 ‘오토파일럿’이 구현되고 있다./위키피디아 캡처

[서울경제] 세계 최대 전기차 제조업체인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을 따라잡기 위한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과 정보기술(IT) 업계의 합종연횡이 활발해지고 있다. 구글, 볼보, 엔비디아, 벤츠 등 업계의 내로라하는 큰손들이 협력에 나서며 자율주행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데이터 확보에 분주한 모습이다.



'세계 최초 자율주행' 구글 웨이모도 볼보와 협업



폭스비즈니스와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구글 모회사 알파벳의 자율주행 사업부인 웨이모와 볼보는 차량 공유 사업 용도의 자율주행 전기차를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고 2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전기차에 최적화한 차량호출 서비스를 만들기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웨이모는 자율 주행차 개발에서 볼보의 독점적인 글로벌 파트너로, ‘운전자’ 소프트웨어를 위한 인공지능(AI) 개발에 주력하고 볼보는 차량 설계와 생산을 맡는다. 운전자 개입 없는 완전 자율주행인 ‘레벨4’ 수준의 로보택시를 선보이겠다는 목표다. 헨릭 그린 볼보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완전 자율주행차는 사람들의 삶과 업무, 여행을 혁신할 것”이라며 “웨이모와의 제휴를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얻게 됐다”고 밝혔다.

2018년 세계 최초로 자율주행 택시를 시범 운행한 웨이모는 업계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런 웨이모가 볼보와의 협력에 나선 것은 자율주행 업그레이드에 필수적인 주행 데이터를 더 빠르게 확보하기 위함으로 분석된다.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이 뭐길래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전망이 좋은 것도 압도적인 데이터 때문이라는 분석이 많다.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인 오토파일럿은 운전자의 조작 없이도 교통 상황에 맞춰 속도를 조절하고 차선과 앞뒤 간격을 유지할 수 있다. 목적지를 설정해두면 알아서 스스로 간선도로를 빠져나가며 방향지시등을 켜면 주변을 감지한 뒤 차로를 변경하기도 한다. 새로운 기능이 나올 때 무선으로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테슬라와 비슷한 자율주행 시스템을 도입하겠다는 차 업체도 나왔다. 독일 메르세데스-벤츠는 미국 엔비디아와 손잡고 차세대 차량용 컴퓨팅 시스템을 개발하기로 했다. 새 컴퓨팅 시스템은 외부와 원격으로 데이터를 주고받으며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해줘 운전자가 다양한 자율주행 기능,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등을 구매해 추가할 수 있게 한다. 테슬라의 오토파일럿과 유사한 방식인 셈이다. 벤츠는 2024년 출시하는 차량부터 엔비디아의 운전 플랫폼을 이용한 시스템을 탑재할 계획이다.


현대차의 아이오닉이 자율주행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 역시 자율주행 부문에서 IT업계와의 협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올해 3월 미국 자율주행 전문업체인 앱티브와의 합작법인 설립 절차를 완료했다. 현대차와 앱티브의 자율주행 조인트벤처(JV) ‘현대차-앱티브 AD LLC’의 칼 이아그넴마 대표는 최근 오토모티브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안에 첫 무인운전시스템 개발을 마치고 자율주행 택시 사업자나 완성차 업체를 위한 자율주행 플랫폼을 2022년까지 양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스크의 자신감? 자율주행 옵션 가격 올린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AFP연합뉴스

테슬라는 다른 완성차 업체들의 추격에 아랑곳하지 않는 듯 수익성 개선에 매진하고 있다. 오는 7월 1일부터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FSD) 옵션 가격는 1,000달러(약 120만원) 인상될 예정이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FSD 소프트웨어가 규제 당국 승인 기준에 근접해 갈수록 가격은 더 오를 것”이라고 밝혔다. 머스크는 현재 7,000달러인 FSD 옵션 가격이 7월에는 8,000달러로 오르고 당국의 승인 기준을 충족하는 시점에는 약 10만 달러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사고 나는데...기술력 고평가 논란도



하지만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력이 다른 경쟁사에 비해 앞서는지를 놓고 논란이 분분하다. 특히 자율주행 중이던 테슬라 차량이 대만에서 사고가 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은 높아졌다.


대만 고속도로에서 흰색 테슬라 차량(노란색 원)이 넘어진 화물차를 향해 돌진하고 있다./대만 EBC방송 캡처

대만 자유시보 등에 따르면 테슬라 전기차 모델3은 이달 1일 대만 중서부 자이 근처 고속도로 1차선에서 넘어진 화물차를 추돌했다. 테슬라 운전자인 황모씨는 당시 시속 110km로 운전 중에 화물차를 발견하고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이미 늦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당시 운전자를 지원하는 오토파일럿 기능을 작동하고 있어 차량이 장애물을 발견하면 감속이나 정지할 줄 알았는데 계속 정속 주행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고속도로에서 넘어진 화물차 운전자인 예모 씨는 후방 10m에서 후방 차량에 수신호로 전방상황을 알리는 중에 속도를 줄이지 않고 달려오는 흰색 테슬라를 발견해 손을 흔들며 소리쳤지만 사고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자율주행 기술력 수준을 나누는 기준에서도 테슬라 오토파일럿은 전체 6단계(0~5단계) 중 2단계로 분류된다. 이 단계는 사람 대신 차량이 얼마나 많은 부분을 알아서 하느냐에 따라 나뉘는데 2단계는 운전자의 주행을 보조하는 수준이다. 제너럴모터스(GM)의 자율주행 시스템인 슈퍼크루즈도 2단계로 분류된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오른쪽)과 김조원 민정수석이 22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제6차 공정사회 반부패정책협의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해 날 선 발언을 하는 데 대해 두 가지 가능성이 있다고 했다. “하나는 실제로 대통령의 뜻에 따른 행동일 가능성”이며 “다른 하나는 그게 대통령의 뜻이 아니라 차기대권을 노리는 추미애 장관의 돌발행동일 가능성”이라고 주장했다.파워사다리

진 전 교수는 지난 26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통령의 의중인가, 추미애의 항명인가’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이렇게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대통령이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을 만난 자리에서 두 기관의 협력을 주문했는데 이 얘기를 듣고 나와서 바로 검찰총장에게 사퇴압력을 가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하나는 실제로 대통령의 뜻에 따른 행동일 가능성”이라며 “대통령이 겉으로는 검찰과 법무부의 협력을 주문하며 검찰총장에 대한 신임을 아직 거두지 않은 척하지만 속으로는 총장이 이쯤에서 스스로 알아서 물러나기를 바라고 있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만약에 이것이라면 대통령이 정직하지 못한 것이다. 총장을 아직도 신임한다면 그가 임기 동안 정치적 방해를 받지 않고 수사를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보장해 줘야 한다”며 “그의 칼이 너무 날카로워 같이 가기 부담스럽다면 그를 즉각 해임해야 한다. 그리고 그에 따른 정치적 책임을 떠안으면 된다”고 강조했다.

또 “다른 하나는 그게 대통령의 뜻이 아니라 차기대권을 노리는 추미애 장관의 돌발행동일 가능성”이라며 “이분(추 장관)이 좀 ‘아스트랄(astral)’ 한 데가 있지 않나. 이 경우라면 대통령이 사실상 내부에서 레임덕에 빠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일단 정부 부처 내에 갈등과 알력이 있으면 대통령이 해결해야 한다”며 “그런데 대통령의 말이 아예 먹히지를 않는다. 자기들이 임명한 총장을 자기들이 흔드는 자중지란. 이 자체가 국정이 혼란에 빠졌다는 걸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진 전 교수는 또 “아무튼 대통령이 추미애 장관을 자제시키든지, 아니면 해임해야 할 것 같다”며 “이분이 쓸데없이 국정에 혼란을 일으키고 대통령의 메시지를 혼동시키고 있다. 사상 최악의 법무부장관으로 기록될 것이다. ‘어쭈. 니가 내 문자 절반을 씹었어’ 이게 장관이 할 소린가. 양아치도 아니고”라고 덧붙였다.

사진 SNS 캡처

앞서 추 장관은 지난 25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민주연구원 주최로 열린 ‘초선의원 혁신포럼’ 강연자로 나서 윤 총장을 겨냥해 “장관의 말을 겸허히 들으면 좋게 지나갈 일을 새삼 지휘랍시고 일을 더 꼬이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청법 8조에 의한 지시를 어기고, 대검 감찰부에서 하라고 했는데 그것을 중앙지검 인권감독관에 내려보내고, 대검 인권부가 보라고 한 저의 지시를 절반은 잘라 먹었다”며 “지휘했으면 따라야지”라고 하기도 했다.


/픽사베이 제공


한국 최초의 우주발사체 ‘나로호’(KSLV-Ⅰ) 핵심부품의 시험모델 중 하나가 고물상에 팔렸다가 되돌아온 사건이 뒤늦게 드러났다. 엄청난 예산을 들인 중요 기술이 외부에 유출될 수 있는 사고였다. 항우연은 폐기 품목 검토를 입사 3개월 된 직원에게 맡긴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과학계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하 항우연)에 따르면 항우연 나로우주센터는 지난 3월 20일 나로호 부품 등 폐기 품목 10개를 700만원에 고물상에 팔았다. 올 초 필요 없는 일부 부품을 폐기하기로 결정한 후다. 하지만 판매된 철제 박스 속에는 나로호 '킥모터'(Kick Motor)가 들어 있었다.

우리나라 최초의 우주발사체인 나로호는 1단 액체엔진과, 2단 고체로켓 ‘킥모터’로 구성된 2단형 발사체다. 킥모터는 위성을 궤도에 진입시키는 역할을 한다. 킥모터는 추진제가 연소될 때 발생하는 3000도 이상의 고온을 60초 이상 견뎌야하는 것이 관건이다. 러시아에서 제작한 1단 액체엔진과 달리 2단 킥모터는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들었다.


나로호 이미지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뒤늦게 유출 사실을 알게 된 항우연은 10일 만에 경기도 평택 고철상으로 넘어간 킥모터를 500만원에 되산 것으로 알려졌다. 되돌아온 킥모터는 나로호 개발 과정에 사용된 인증모델(QM·Qualification Model)로 총 15개의 시험용 킥모터 중 하나다. 인증모델(QM)은 실제 발사 때 쓰이는 비행모델(FM)처럼 제작해 실험실에서 성능을 인증할 때 쓴다.

고물상에 팔려간 문제의 킥모터는 우주과학관 전시를 위해 2016년 항우연 대전 본원에서 나로우주센터로 가져간 것이다. 전시를 마치고 철제 박스에 담긴 채 4년 동안 센터 내 공터에 보관해오다 녹이 스는 등 고철로 변했다. 활용가치가 없고 전시용으로도 쓸 수 없는 상태가 된데다 담당자도 바뀌면서 폐기처분을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만약 부품을 회수하지 못했다면 큰 비용을 들여 개발한 국내 기술이 외부에 유출될 수도 있었다. 과학계는 이번 일을 두고 성과물 관리에 대한 부실함이 고스란히 드러난 사건이라며 우려하고 있다. 이에 대해 항우연 측은 내부 감사에 착수했고 책임 소재를 규명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나로호는 2002년부터 5205억원의 예산을 들인 거대 프로젝트로 탄생했다. 2009년 8월 25일, 2010년 6월 10일 2차례 발사됐으나 궤도 진입에 실패했고, 2013년 1월 30일 3차 발사 끝에 마침내 성공했다. 나로호의 성공으로 한국은 자국 땅에서 스스로 만든 위성을 자국 발사체로 쏘아 올린 스페이스클럽(자체 위성 발사 국가)에 세계 11번째로 가입하게 됐다.동행복권파워볼

11회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심의회의서 의결
한국판 뉴딜 및 소재·부품·장비 사업에도 주력

염한웅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이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1회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심의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2020.6.26/뉴스1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김승준 기자 = 내년도 주요 국가 연구개발(R&D) 예산이 21조원 규모로 책정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에 투자가 대폭 확대됐다. 한국판 뉴딜 및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사업에도 투자가 강화됐다.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는 26일 광화문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대회의실에서 염한웅 부의장 주재로 제11회 심의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2021년도 국가연구개발사업 예산 배분·조정안'을 심의·의결했다.

또 '과학기술인재정책 중장기 혁신방향안'을 보고 안건으로 접수·확정했다.

이날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에서 심의한 내년도 주요 R&D 규모는 2020년 19조7000억원 대비 9.7% 증가한 21조6492억원 규모로, 코로나19 위기극복과 성장잠재력 확충에 중점을 두고 투자됐다.

정부 R&D 예산은 '주요 R&D'와 '일반 R&D'로 구분되며 일반 R&D 예산까지 포함하면 내년도 R&D 총 예산은 26조원 규모가 될 것이라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설명했다.

이날 의결된 주요 R&D 예산안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개발, 차기 신·변종 감염병 대응을 위한 플랫폼 기술 확보 등 감염병 대응에 전년대비 117.2% 이상 투자가 이뤄졌다.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후보물질 임상지원 등에 1114억원이 신규 투자되는 등 올해 1738억원이던 감염병 대응 투자비가 내년에는 3776억원으로 늘었다.

디지털뉴딜과 그린뉴딜로 대표되는 한국판 뉴딜 사업에도 힘이 실린다. 올해 1조6900억원이 투자됐던 것에서 내년 2조4600억원으로 45.6%가 증가돼 투자된다. 디지털뉴딜이 1조379억원에서 1조5457억원으로 48.9%, 그린뉴딜이 6499억원에서 9125억원으로 40.4% 각각 늘었다.

정부는 이로써 전 산업 D·N·A(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활성화, 비대면 산업 육성 등 선도형 경제로의 전환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데이터 신뢰성 향상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 현 인공지능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는 포스트 딥러닝 기술을 비롯해 로봇을 활용한 비대면 물류, 초실감 스포츠 관람, 디지털 치료제 개발 등에 투자를 강화한다.

여기에 코로나19로 위기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R&D 부담 완화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도 이뤄진다. 중소기업 전용 R&D 예산은 2020년 2조2406억원에서 내년 2조4107억원으로 7.6% 늘어난다. 특히 대학, 출연연구원 등을 통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고급기술과 연구장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게 맞춤형 바우처 지원 등이 대폭 확대된다.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대응하기 위해 소부장 핵심품목의 기술자립화와 연구자 주도 기초연구에도 지속적으로 투자가 강화된다. 먼저 소부장 사업에는 2조1043억원으로, 2020년(1조7206억원) 대비 22.3% 증가한 규모가 투자된다. 기초연구 분야는 2조3484억원으로 올해(2조278억원) 대비 15.8% 늘어난 투자가 이뤄진다.


김성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이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본관 브리핑룸에서 '2021년도 주요 연구개발 예산 배분조정(안)'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2020.6.26/뉴스1

아울러 부처협업 등을 기반으로 한 3대 중점산업 분야(바이오헬스·미래차·시스템 반도체)에도 투자가 확대된다.

올해 대비 25.5% 증가된 2조1529억원이 투자되며 이중 미래차 분야는 2027년까지 완전자율주행 조기 상용화를 위한 기술개발·실증·제도개선 등이 전방위로 지원된다. 또 시스템 반도체는 인공지능 반도체 등 차세대 기술 확보에 중점을 둬 투자된다.

정부는 이외 국민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한 투자로 재난안전 분야에 올해 대비 34.5% 증가한 1조7517억원, 미세먼지와 생활환경 분야에 24.9% 증가한 3521억원을 각각 투자하기로 했다.

또 R&D 성과에 대한 부처 간 연계 등 협업사업을 위한 투자가 1조2482억원으로 올해보다 48.8% 확대된다. 협업사업 개수는 총 61개(신규 23개·계속 38개)다. 정부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긴급 연구개발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총 5개 부처, 27개 사업을 대상으로 일몰사업도 한시적으로 연장했다.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심의를 통해 확정된 이번 안은 오는 30일까지 기획재정부에 통보될 예정이다. 이후 기재부는 인문사회 연구개발사업 등의 편성결과와 함께 내년 정부 예산안을 확정해 9월 중 국회에 송부할 계획이다.

이날 심의회의에서는 '과학기술인재정책 중장기 혁신방향안'도 보고됐다. 이는 올해 연말까지 수립될 예정인 '제4차 과학기술인재 육성·지원 기본계획(2021~2025)'의 점검 차원에서 이뤄졌다.

해당 안에는 Δ초중등·대학 등 과학기술인재 육성 체계를 질적으로 혁신함으로써 우수 미래인재들이 과학기술 분야를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강화 Δ젊은 연구자들이 해외로 유출되지 않고 국내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정착·활약할 수 있는 성장 기반 대폭 확충 Δ인재 활용 외연 확대 및 여성·고경력 과학기술인 등 다양한 인재들의 역량 발휘 환경 조성 등의 내용이 담겼다.

특히 정부는 과학기술인재 질적 혁신과 관련, 앞으로의 교육과정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수과학교육을 강화하고 동네과학관 등 생활밀접형 과학 문화를 활성화하는 한편 기존 논문·학위 중심의 인재육성과정을 다듬어보는 방안을 고심하기로 했다.

또 인구감소 시대로 진입하는 상황 속 시의적절하고 면밀한 정책 수립 및 추진을 위해 대학원 총조사, 인재통계 고도화 등 데이터 기반 과기인재정책 인프라 강화에도 집중하기로 했다.

한편 심의회의는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법에 근거한 과학기술 정책 최고 심의기구다. 의장은 문재인 대통령, 부의장은 염한웅 포스텍 교수가 맡고 있으며 5개 부처(기획재정부·교육부·과기정통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박수경 청와대 과학기술보좌관(간사위원) 및 민간위원 9명 등 총 17명으로 구성된다.

염 부의장은 이날 회의에서 "과학기술도 국가적 위기에 최대한 대응하면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국가 혁신 역량을 높이는데 역점을 둬야 한다"며 "결국 과학기술 혁신의 핵심은 R&D와 인재양성으로, 오늘 상정된 두 안건이 위기대응과 혁신의 중요한 밑그림이 되기 때문에 관계부처는 최선을 다해 혁신정책을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번 R&D 예산안에 대해 브리핑을 가진 김성수 과기정통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제 임기동안 R&D 예산이 늘은 데 대해 기쁜 마음과 함께 책임감도 느낀다"며 "현재 위기가 엄중하지만 주춧돌을 빼 윗돌을 괴는 잘못을 범하지 않게 미래에도 예산을 잘 배분하려 노력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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